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60년 전통 연돼지불고기 단골식당

by 머선12Go 2021. 11. 12. 16:00

안녕하세요 머선129입니다.

연탄불맛을 입힌 60년 전통 돼지불고기 집을 찾아보았습니다. 그시절 방법 그대로 연탄위에서 불향을 입힌 석쇠 돼지불고기의 매력은 그자리 그대로 있었습니다.
60년전통 석쇠돼지불고기 '칠성 단골식당'

칠성시장은 서문시장과 함께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전통 재래시장입니다. 주로 농산물과 청과물, 수산, 꽃도매시장, 족발, 완구, 가구 등으로 유명합니다. 주변의 주방용품과 생활용품점 등이 많기도 하지요. 저는 이 곳 칠성시장을 오래도록 이용하며 방문하게 되면 꼭 들리는 곳 중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60년 전통을 이어온 칠성 단골식당입니다. 족발골목 안쪽의 허름한 가게로 연탄불향이 피어 오르는 가게가 보이면 바로 그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어느덧 이 곳을 방문한지도 20년이 훌쩍 넘어버렸습니다. 매스컴과 전자통신의 발달로 휴대전화 배달앱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석쇠불고기가 대표음식입니다. 예전방식 그대로 연탄불과 석쇠를 이용해 불향을 입힌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일품입니다.

늘 그자리에 예전방식 그대로

입구에서부터 불향과 연기가 진동을 하는것이 언제나 그렇듯 그자리에 서계신 아주머니의 손이 쉴새 없이 함께 진동을 하고 계십니다.

블로거 공동 추천 맛집, 6시 내고향 장터 최고를 찾아라, 식신, 블루리본 선정 맛집 인증들

 

60년 전통의 노포집답게 각종 방송출연과 수상경력 등의 화려한 이력이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최고의 맛집은 단일메뉴라고 했던가요? 공기밥과 음료, 주류를 제외하면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다입니다. 여느 한해 주말 이곳을 찾았다다가 골목 어귀에서 부터 늘어진 긴 줄을 보고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무슨 팬사인회장을 방불케하는 긴 줄을 보고 놀라 연유를 알고 보니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하고 난 뒤 그 명성이 더 대단해 졌던 것이었습니다. 포장, 택배의 전국 가능 안내문을 보고 단일메뉴로 전국으로 배송되어진다고 생각하니 새삼 그 명성이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석쇠불고기는 연탄불

연탄불에 얹은 석쇠구멍 사이로 불향이 제대로 입혀집니다.

 

석쇠불고기가 익는 동안

석쇠불고기가 익는 동안 옆테이블을 보고 뭔가 빠진 느낌이 들어 얼른 따라 주문해 봅니다.^^

 

막걸리로 쌀보리 게임^^

재래기만 먹어도 안주로 손색이 없다는 걸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단골식당 석쇠연탄불고기 먹는 순서

단골식당의 연탄석쇠불고기 먹는 순서를 위 사진으로 잘 봐 두셔야합니다. 1번 재래기 드시고 2번 막걸리 한모금 하시고 3번 간장불고기 먼저 드시고 4번 막걸리 두모금 하시고 5번 고추장 불고기 드시고 6번 막걸리 한잔 비우시고 7번 부터~10번까지는 고기가 떨어질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간장을 먼저 맛 보시고 고추장을 드셔야 한다는 거고 중간중간에 막걸리로 입을 잘 헹구어 주셔야 연탄석쇠불고기의 진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기 11번의 미소된장국은 밥을 시키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중간에 드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제일 마지막에 드셔야 된장 특유의 짠맛으로 고기맛을 해치지 않게 됩니다.

 

연신 따봉 발사

함께 모시고 간 지인의 손에서 요청도 하지 않았는데 연신 따봉이 이어집니다.^^

해외방문객과 울릉도 방문객의 벽글씨

 노포집다운 벽의 글씨를 보니 멀리 해외와 울릉도에서도 다녀가셨네요.

 

칠성시장 60년 전통 단골식당

연탄불고기 맛집 단골식당 위치

 

연탄불의 불향과 석쇠불고기의 진짜 맛을 원하신다면 백종원의 3대천왕 1회 방영의집 대구 칠성시장 단골식당으로 한번 가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